본문 바로가기
뉴욕일상

미국결혼준비 (3): 뉴욕에서 웨딩촬영하기, 웨딩스냅 업체 고르기

by 루안_ 2025. 1. 8.

결혼식만큼이나 중요한 순간이 바로 웨딩 촬영이다. 나는 평소에 결혼식은 큰 욕심이 없는데 웨딩촬영은 평생 남는다는 생각에 '잘' 찍고 싶었다. 꼭 마음에 들게!! 한국의 완벽한 스튜디오 촬영도 언젠가 기회가 되면 꼭 해보고 싶지만 많은 커플들이 꿈꾸는 뉴욕에서의 웨딩스냅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정말 큰 특권임이 분명하다. 

 

 

뉴욕은 웨딩 촬영을 위한 완벽한 배경이 되는 도시이다. 고층 빌딩, 아름다운 공원, 역사적인 건물, 그리고 트렌디한 거리 등 다양한 촬영 장소가 있다. 하지만 다들 알다시피 배경이 완벽해도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사진을 찍기는 쉽지 않은 것 같다. 특히 한국작가가 많이 없는 미국에서는 더더욱...

 


사실 나는 미국 감성의 촬영과는 너무 거리가 먼 사람이기 때문에 한국작가 위주로 검색했다. 미국 사진작가가 문제라기보다는 보정법이 나와는 맞지 않는 것 같다... 그리고 우리의 자연스러움을 담으려면 아무래도 한국 감성을 잘 이해하는 한국인 작가가 나을 것 같다는 판단 아래 폭풍검색을 시작했다.

 

뉴욕 웨딩스냅이라고 검색을 하다 보면 가장 유명하게 나오는 업체가 몇 군데가 있다. 요즘엔 인스타그램이 작가 포트폴리오라서 인스타그램에 검색만 해도 각 업체 스타일을 잘 파악할 수 있다.

 

 

1. 메종 드 뉴욕

https://www.instagram.com/maison_de_nyc/

 

아마 "뉴욕웨딩촬영" 이라고 검색하면 가장 검색결과 상위에 나오는 업체가 아닐까 싶다. 웨딩촬영 및 스냅촬영으로 너무너무 유명한 업체이고 많은 예신들이 이 업체를 꿈꾼다. 내 지인들도 상당수 많이 촬영을 했고 심지어 멀리 타주에서 촬영을 하러 온 커플도 있었다...! 

 

 

뉴욕만의 감성을 잘 살려서 촬영하고 특유의 따뜻한 색감의 보정으로 호불호없이 많이 선호하는 업체인 것 같다. 입소문을 많이 타서 한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것 같다. 인기도 많고 그래도 꽤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해온 업체라 같이 일하시는 작가분들도 많고 실력도 안정적인 평이 많다.

 

그렇다보니 가격대는 다른 업체들에 비해 조금 더 비싼 편이라고 생각이 든다. 내가 주변 지인들에게 업체에 대해 물었을 때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지만 작가님에 따라 스타일이 좀 달라질 수 있다는 피드백을 들었다. 그래서 가능한 원하는 작가님을 선정해서 지정할 수 있는지 문의하는 게 좋을 거라고. 

 

 

2. 더 휴리

 

 

 

 

 

더휴리도 검색을 조금 해보신 분들이라면 금방 발견할 수 있는 업체다. 이 업체도 뉴욕배경을 잘 담고 있고 개인적으로 메종보다 조금 더 영한 감성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많은 분들이 메종과 더휴리 사이에서 고민을 하시던데 사실 두 업체 다 실력으로는 검증이 되어있는 터라 보정법이나 구도를 보고 조금 더 취향에 맞는 쪽을 고르면 되겠다는 생각이 든다. 

 

친한 친구가 더휴리와 약혼사진을 찍었는데 매우 만족했다고 이야기를 들었다. 더휴리도 메종과 마찬가지로 함께 일하는 작가님이 여럿 있는 걸로 아는데 딱 특정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문의를 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다. 

 

 

3. SLP

 

 

 

 

그 다음으로 소개할 업체는 SLP. 뉴욕과 워싱턴 DC를 메인으로 활동하는 업체이다. 

 

 

SLP도 미국을 베이스로 활동한지 꽤 오래된 사진업체이다.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는 만큼 이 곳 역시 실력은 검증되어있고 사실 정말 보정과 취향의 차이인 것 같다. 결국 SLP를 선택한 내 친구의 피드백에 따르면 SLP로 결정하게된 이유는 보정이 제일 자연스러워서 라고... 타업체는 얼굴/몸매 보정이 너무 과한 느낌이라 잘 맞지않았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내가 열심히 서치했던 2024년 상반기 기준으로 가장 가격이 저렴했던 기억이 있다! 본식스냅이랑 웨딩스냅을 같이 진행하면 디스카운트도 받을 수 있으니 그것도 고려해보면 좋을 듯하다. 

 

 

4. Liebe 리베스냅

 

 

 

다음은 비교적 신생업체인 리베뉴욕! 정말 굉장히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업체인 것 같다. 분명 내가 처음 서치를 시작할 때만해도 성장세를 막 타던 업체였는데 빠른 시간 안에 엄청 엄청 유명해졌다...! 

 

 

 

근데 그도 그럴 것이 기존 업체들과는 확연히 다른 스타일이다. 소위 말하는 '요즘 감성'...? 트렌디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잘 담아내는 것 같다. 그리고 기존의 유명한 업체들은 뉴욕의 배경이 잘 보이는 스타일의 촬영을 한다면 리베는 조금 더 인물중심의 촬영을 하는 것 같다. 뉴욕의 감성은 잘 담으면서 인물 위주의 촬영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라는 생각이 든다. 

 

단점이라고 하면 인기가 많아서 예약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는 점...! 그리고 이런 특유의 감성과 맞지않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는 아닌 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극호 ㅎㅎㅎ

 

 

4. 콰프 스튜디오

 

마지막은 콰프스튜디오! 1인 여성 작가로 활동하시는 분이고 서울과 뉴욕을 베이스로 촬영을 하신다. 이 분도 뉴욕활동을 시작한지는 오래 되지않은 작가님이다. 

 

 

나만 알고 싶었던 작가님... 이제는 너무 유명해지셔서 2025년 뉴욕스냅도 금방 예약이 마감되었다! 빈티지하고 따뜻한 감성을 작품에 잘 녹여내시고 트렌디한 사진을 잘 찍으시는 것 같다. 리베작가님과 마찬가지로 인물사진을 위주로 담고 싶다면 적극추천하는 작가님이다. 

 

 

 

 

나는 최종적으로 콰프작가님과 촬영을 진행하게 되었다. 굉장히 여러가지 것들을 고려하면서 결정을 했는데 내 결정에 가장 큰 factor은 두가지였다.

 

첫번째는 남들과 비슷한 사진을 찍고 싶지않다 라는 것! 유명한 업체들은 이유가 있다. 서비스와 품질도 좋고 모든 면에서 수월하다. 하지만 유명하다는 뜻은 이미 많은 사람.. 특히 많은 지인들이 그 업체들을 이용을 했다는 뜻! 한국작가분들이 많지않은 뉴욕 특성 상 같은 작가님께 부탁하는 것은 너무나 흔한 일이지만... 그래도 나는 그 가짓수를 조금 줄이고 싶었다 ㅠ

 

두번째는 뉴욕이 아닌 인물중심의 사진! 뉴욕에 살면서 멋진 배경을 담아야한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멋진 뉴욕이 담긴 사진도 물론 좋지만 나는 결혼사진만큼은 뉴욕배경이 아닌 우리를 담고 싶었다. 배경에 압도 당하고 싶지않았다..! 

 

이 두가지를 염두에 두고 선택을 하니 선택지가 확 줄었다. 리베작가님과 콰프작가님 둘 중에 정말 고민고민에 고민을 거치다가 보정이 조금 더 따뜻한 콰프작가님이 더 취향에 맞다고 생각이 들어 결정하게 되었다. 사실 결과는 너무너무너무 만족스럽다. 뚝딱거리는 내 남자친구를 우쭈쭈해주시며 정말 프로페셔널한 디렉팅을 보여주셨고 촬영하는 내내 너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도와주러 같이 갔던 친구들도 너무 예뻐를 반복했을 정도로 결과물이 너무 예쁘게 나왔다. 파이널 셀렉션을 하는 과정이 너무 괴로울 정도로 맘에 드는 사진이 너무 많아서 힘들었다...! 

 

사진을 다 올리면 신랑의 반발이 클 것으로 예상되기에 정말 마음에 드는 컷 한장만 올리고 글을 마무리 하겠다! 

 


 

 

뉴욕은 다양하고 특별한 배경을 제공하는 만큼, 웨딩 촬영을 통해 우리만의 스토리를 담기 완벽한 것 같다. 사실 정말 취향의 차이다 ㅎㅎㅎ 그리고 오히려 선택지가 그렇게 많지않기 때문에 선택하기 더 쉬울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뉴욕에서 웨딩촬영을 대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할 누구에게 오늘의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결혼을 준비하는 모든 과정이 즐거운 과정이기를 응원한다.